2018/09 6

UN 기념공원

UN 기념공원 한국전쟁이 일어난 이듬해인 1951년 1월, 전사자 매장을 위하여 조성을 시작해 같은 해 4월 묘지가 완공되어 개성, 인천, 대전, 대구, 밀양, 마산 등 전국 각지에 가매장되어 있던 유엔군 전몰장병들의 유해를 모아 부산에 안장하였고, 1955년 11월 대한민국 국회는 유엔군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이곳 부지를 유엔에 영구히 기증하고, 아울러 묘지를 성지로 지정할 것을 결의, 12월 15일 한국 정부로부터 국회의 결의사항을 전달받은 유엔은 이 묘지를 유엔이 영구적으로 관리하기로 유엔총회에서 결의문 제 977(X) 호를 채택함에 따라 1959년 11월 유엔과 대한민국간에 “유엔 기념 묘지 설치 및 관리 유지를 위한 대한민국과 유엔간의 협정” 을체결됨으로써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국립현충원..

감천 문화마을

감천 문화마을부산 사하구 감천2동에 위치한 감천 문화 마을은 한국의 '산토리니' 또는 '레고 마을'이라 불리고 있다. 이 마을은 원래 1950년대 신흥 종교인 태극도를 믿는 사람들이 모여 집단촌을 이루었던 곳이었지만 지금은 종교인들 대부분이 마을을 떠났어도 아직도 마을에는 태극도를 수련하는 곳이 있으며 태극도 교주의 무덤인 '할배산소'도 그대로 있다.산비탈을 따라 지붕 낮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서 골목길은 미로처럼 이어지고 계단처럼 늘어서 있는데, 집집마다 알록달록하게 칠해져 있어 마치 레고 블록을 늘어놓은 듯하다. 이처럼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독특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배경으로 CF 촬영, 영화 촬영, 드라마 촬영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2009년부터 시작된 마을 미술 프로젝트로 인해 현재는 마을 곳..

파티마 국제 순례 성모상

포르투갈 파티마 (Fatima) 성모 발현과 국제순례 성모상 포르투갈 파티마 (Fatima) 성모 발현 당시 인구 1만 명 정도인 포르투갈의 작은 마을 파티마(Fatima)에서는 1917년 5월 13일, 파티마 근교의 한 목초지에서 양치기를 하며 사는 루치아(10), 히아친타(7), 프란치스코(9) 세 명의 어린이 앞에번개와 같이 번쩍이는 빛과 함께 성모 마리아께서 발현하셨다. 이들은 성모 마리아가 자신들에게 '파티마의 비밀 혹은 파티마의 예언'이라 불리는 세 가지 비밀을 보여주었다고 했다. 이런 말을 하자 구경꾼들이 조금씩 모여들기도 하고, 경찰에서 조사하기도 했다. 우여곡절 끝에 이들 앞에 성모가 다시 나타나, 사람들이 믿을 수 있게 해 주겠다는 약속을 했다. 그리고 그 해 10월 13일, '태양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