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23

동기 우정여행(7) -- 신두리해안사구

해안사구는 연안류와 조류에 의하여 연안의 해저에서 운반된 모래가 파랑과 밀물에 밀려 올라와 사빈과 모래펄을 만들고, 그 모래가 바람의 작용으로 운반·퇴적된 해안지형이다.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는 충청남도 태안반도 서북부 신두리 해안 만두부(bay head)에 형성된 모래펄의 배후를 따라 형성된 길이 약 3.4㎞, 폭 0.5∼1.3㎞의 모래언덕이다. 이곳은 연안의 해저가 대체로 모래로 구성되어 있어서 간조시에 넓은 모래펄이 노출되는데다가, 겨울철에 강력한 북서풍을 바로 받아들이는 위치에 해당하여 대규모의 모래벌판이 형성될 수 있었다. 2001년 11월 30일에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되었는데, 지정구역은 1,702,165㎡이다. ****** 인물사진은 풍경사진 뒤에 있습니다. 출처: https://kwk..

동기 우정여행(5) -- 태안 만리포해수욕장 풍경

여름을 지난 만리포는 아름답지만 아주 조용한 시골 풍경이다 만리포 해변 모습 만리포 짚라인 승강탑과 아래의 바다가 보이도록 바닥에 유리를 붙인 구름다리 아침 서핑을 즐기려고 바다로 뛰는 사람. 해변 암석의 모습 만리포 해변의 갈매기 떼-- 옆에 가까이 가도 쉽게 날라가지 않는다. 아침삭사는 간단한 호텔 뷔페식 바다가 좋은 아저씨와 아줌마들

동기 우정여행(1) -- 공주 공산성

올해 봄 졸업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무사히 마친 동기회에서 회장단이 가을 우정여행을 기획하고 만반의 준비를 철저히하여 36명의 친구들이 서해안 태안반도를 답사하는 여행을 즐거히 다녀왔다. ****** 인물사진은 풍경사진 뒤에 있습니다. 공산성 성곽 옥천휴게소에서 잠시 숨을 돌린 후, 공주 백제의 집에서 연꽃으로 유명한 궁남지 연잎밥으로 점심식사 후 공주관광을 시작하다.

주임신부 영명축일--본당의 날, 자비의 예수님 성화

체나콜로(다락방) 전국대피정에 참가하신 국제 마리아 사제운동 대표 로랑 라로꿰 신부의 강론 강론 동시통역을 한 남마르타 자매 성찬의 전례 평화의 인사 성체를 나눠주시는 로랑 신부 윤명기(요한칸시오)주임신부 영명축일 축하식 사목회 부회장과 레지오 대표의 꽃다발 증정 사목회장의 환영사 자비의 예수님 성화 안치 축복식 성당 안치 축복식 성녀 마리아 파우스티나 코발스카(Saint Mary Faustina Kowalska)​ 성녀 코발스카는 1905년 8월 25일 폴란드 우지의 서쪽에 있는 글로고비에츠(Glogowiec)라는 마을에서 농부인 에스타니슬라오 코발스카(Estanisla Kowalska)와 마리아나(Mariana) 사이에서 10명의 자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그녀는 스비니체 바르키에(Swinice 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