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0 3

2024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

해마다 10월 말경 ~ 11월 초순 경에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국화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황룡 모습의 작품 이충무공과 거북선 작품창원시기 국화작품여러 품종의 대국들이 제마다 자태를 뽐내고 있다. 마산해양신도시  예정지로 가는 인도교 회전하는 거대한 국화분으로 장식한 작품닭과 돼지 모습의 국화작품 올해 한 그루에 1,333송이의 국화가 피어 기네스 기록을 경신한 다륜대작 '천향여심'국화향이 짙은 국화터널을 걷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된다.

평화공원과 UN 기념공원

햇볕 좋은 어느 가을 날(10/31) 아내와 함께 부산 남구에 위치한 평화공원과 UN기념공원을 산책하다.   추모관UN묘지 입구 잘 가꾸어진 묘역묘역의 아름다운 장미들 캐나다 묘역의 군인 동상메타쉐콰이어 숲길.UN군위령탑 UN군 전몰장병 추모명비 잘 가꾸어진 사철나무 한국전쟁 최연소 전사자인 도슨스(호주)를 기리는 수로의 비단잉어들. UN조각공원의 조각작품

기아 한국시리즈 우승 세레모니

4선승제 한국시리즈 우승 결정전에서 KIA가 홈 구장인 광주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삼성에게 7 : 5 역전승을   거두고 2017년 이후 7년 만에 통산 12번째 우승을 차지했다.KIA는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정규시즌에 이어 한국시리즈까지 제패하며 통합 우승을 거뒀다. 한편 이번 시리즈 5경기에서 타율 5할8푼8리의 맹타를 휘두른 김선빈이 기자단 투표 46표로 45표를 획득한 포수 김태군에 한 표 앞서 한국시리즈 MVP를 수상해 전기차를 부상으로 받았으며 박찬호는 데일리 MVP로 뽑혔다.  컴퓨터 모니터가 다운되어 포스팅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큰절로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기아 선수단 우승이 확정되자 포수와 투수는 얼싸안고 선수들은 그라운드로 ..